본문 바로가기
Movie

샤인 어 라이트 (Shine A Light, 마틴 스콜세지 , 2008)

by 판단중지 2008. 10. 2.


이 영화는 간단하게 말하자면 마틴 스콜세지의 롤링 스톤즈에 대한 공연실황이라고 볼 수 있다. 그들의 다큐라고 보기에는 그들의 연대기에 대한 내용이 너무나 적다.
- 공연 실황이라고 보면 더 속 편할 거 같다.롤링에 대해서 관심있으신 분은 보시고 아니면 그냥 지루해할 수도 있다.

내가 이들의 노래를 처음 접한 것은 추억의 시리즈물 바로 미국의 베트남 전 TV 시리즈물인 머나먼 정글이 되겠다. 그 드라마에서 배경음악으로 나오던 노래가 바로 롤링 스톤즈의 Paint it Black이다. 

머나먼 정글 시즌 3

믹재거,로니,키스,찰리


사실 이 영화 보기전에 벌써 사운드 트랙은 지른 상태였다. 이들의 정규 음반을 난 가지고 있지 않았고 - 그냥 라디오에서 이들 노래는 거의 나오지 않는 그런 밴드였다. - 가끔씩 PC나 mp3 플레이어에서 들을 뿐이었다.  밴드가 1963년에 데뷔를 해서 30년이 넘도록 살아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밴드를 유지하는 것은 엄청난 고통을 수반하게 된다. 사람이다 보니 싸우기도 하고 별별 일들이 다 일어난다.  그걸 버티고서 30년을 넘겼다는 것은 인정해줄만 한 것이다. 아마도 마틴 스콜세지 감독은 그점에 대해서 말하고 싶었던 것이 아닐까 한다.


샤인 어 라이트
감독 마틴 스콜세지 (2008 / 영국, 미국)
출연 믹 재거, 키스 리차즈, 찰리 와츠, 론 우드
상세보기






샤인 어 라이트 - O.S.T. (Rolling Stones) - 10점
롤링 스톤스 (Rolling Stones) 노래/Polydor UK
자. 그럼 내가 지른 사운드트랙에서 Paint it Black을 들어보자.



한국판 편집본에선 믹재거가 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참고하시고 영화보실 분들은 보시길 - 사운드 트랙에 있는 곡들과 상영본의 음악은 몇곡
차이가 난다.

PS. 기타리스트인 키스 리차드는 마치 잭 스패로우 선장의 원형같아 보였다.
     드러머인 찰리는 백발인 채로 뒤에서 점잖게 킥을 차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다른 멤버들은 필받아서 광분하는 데 드럼은 아주 중심을 잘 잡고 있었다.

키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