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 미 인
감독 토마스 알프레드슨 (2008 / 스웨덴)
출연 카레 헤데브란트, 리나 레안데르손, 페르 라그나르, 헨릭 달
상세보기

이 영화는 뱀파이어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뱀파이어 영화들이 보여주는 오락성들과는 확연히 다르다. 북유럽특유의 백색화면들을 배경으로 한 소년과 뱀파이어 소녀(?)와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기존의 뱀파이어 영화와는 달리 드라마적인 면이 훨씬 강하다. 기존의 대부분의 뱀파이어 영화들이 오락성에 중점을 두던 것에 비한다면 말이다.

비카인드 리와인드
감독 미셸 공드리 (2008 / 미국)
출연 잭 블랙, 모스 데프, 대니 글로버, 미아 패로우
상세보기

미쉘 공드리 영화는 다분이 유머러스하다는 점을 다들 공감할 것이다. 더구나 여기에 잭블랙까지 나온다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현실을 약간 비틀면서 웃음을 주는 그만의 감성이 있다.일상에서 그렇게 아주 많이 벗어나지 않고도 스리슬쩍 유연하게 웃음을 선사하는 그런 영화인 것이다. 단지 약간의 무엇인가 부족함이? 있던거 같긴 하지만 말이다.

해피 고 럭키
감독 마이크 리 (2008 / 영국)
출연 샐리 호킨스, 에디 마산, 알렉시스 제거먼, 사무엘 루킨
상세보기

내가 본 마이크 리 감독의 두 번째 작품이다 처음본 작품은 문제의 사회성 짙은 작품이었던 네이키드였다. 네이키드에서는 누군가가 내 집에 들어와서 - 집주인이라면서 말이다.- 폭력적으로 세입자를 휘두르던 그 장면과 거리에서 유안 브렘너(맞나?)가 울부짖던 장면을 잊을수 없을 것이다. 그런 영화를 만들던 감독이 로맨틱 코미디같은 영화를 만든 것이다. 이번 국제영화제에서 보려다가 놓쳤던 것을 보게 되었는데 조증끼(?)가 약간 있으신 주인공이 세상을 밝게 보고 변화시키려고 그러지만 단단한 벽에 맞닿게 되는 것을 보여준다. 주인공인 여자와 같이 사는 친구가 마지막 장면에 호수에서 둘이서 보트를 타고 나누는 대화에서 이 영화의 모티브가 드러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달콤한 거짓말
감독 정정화 (2008 / 한국)
출연 박진희, 조한선, 이기우, 김동욱
상세보기

피식..그저 그런 영화다. 단지 내가 확인 한 것은 이기우라는 배우가 길이가 길다는 정도가 아니었을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differenttastes.tistory.com BlogIcon 신어지 2008.12.15 1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피 고 럭키>는 로맨틱 코미디 같은 외양에 마지막 보트 타는 장면에서 영화 내용을 친절하게 정리해주기까지 하지만 그래도 마이크 리 감독 영화로서의 밑바탕은 변함이 없더군요.

  2. 윤정희 2008.12.20 2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보트 타는 장면에서 뭐라고 했는지 기억이 -_-
    저도 영화 재밌게 봤어요 ㅋㅋ

    • Favicon of http://blueweiv.net BlogIcon 판단중지 2008.12.21 0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세상 사람들을 다 좋게 억지로 볼 필요도 없고, 그들을 다 감싸안을 생각도 안하는 좋다는 것으로 대화가 오갔던 것으로 기억이 남는데요.

      그 장면에서만 포피가 좀 진지한 표정을 지었죠..그랬다가..다시 남자친구 전화받고 급밝은 목소리로 바뀌죠..하핫



티스토리 툴바